2016 대한민국 대학가요제- 대학부에서 ‘경지(오현, 장영구, 류영은, 주준규, 유호정, 곽승현 - 이상 경희대, 이재득-한예종)’의 창작곡 ‘보물섬’이 대상을 차지했다.

젊은 뮤지션들의 등용문인 대학가요제가 ‘청춘, 열정을 노래하다!’란 모토로 19일 마포아트센터에서 개최되었다.

개그맨 강대호와 가수 지나유가 맡아 진행된 이번 대학가요제 - 대학부 수상자는 ▲대상-경지(오현, 장영구, 류영은, 주준규, 유호정, 곽승현 - 이상 경희대, 이재득-한예종) ‘보물섬’ ▲금상- 씨리얼(최혜원, 박하은, 최우천, 백승열, 이영화, ,김한솔, 최승윤-이상 단국대) ‘나홀로 집에’ ▲은상-피네(김정욱, 공석준, 홍성하, 정찬혁, 장동원- 이상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Un Title’ ▲동상-MONO(황민재, 조남준, 이정화, 임치현, 김진섭 - 이상 호원대) ‘수고했어’ ▲장려상-그랑프리(서원철, 최종원, 심상완, 박예나, 주혁준, 손혜림, 강지선, 강정민, 강희원, 유현범, 배한슬-이상 인천재능대) ‘JUST LIKE THE MUSIC’ 등이 영예를 안았다.

대학부 대상 수상자는 대상 200만원,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등의 부상을 비롯해 이들 수상자는 특전으로 앨범제작 지원 및 가요계진출 기회도 부여받게 된다.

대학부는 모두 순수 창작곡이며 지난 7월20일 한예진 아트홀과 레코딩스튜디오에서 이번 대학가요제에 참가한 고교 단체부와 개인부의 예심이 대학부는 영상 심사로 예선이 진행되었으며 치열한 예선을 통해 대학부 9팀과 고교부 개인 8팀, 단체 4팀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대학부 본선 진출자는 △XII(김태성- 세종대, 이명준-방통대) ‘가식 보이’ △ MONO(황민재, 조남준, 이정화, 임치현, 김진섭- 이상 호원대) ‘수고했어’ △SUNDAY REST(이신재-침례신학대학, 정근수-침례신학대학, 윤에녹-여주대, 김동희-여주대) ‘Summer night’ △TWO영(우선영-성신여대, 정재영-국민대) ‘별’ △ 피네(김정욱, 공석준, 홍성하, 정찬혁, 장동원- 이상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Un Title’ △경지(오현, 장영구, 류영은, 주준규, 유호정, 곽승현 - 이상 경희대, 이재득-한예종) ‘보물섬’ △그랑프리(서원철, 최종원, 심상완, 박예나, 주혁준, 손혜림, 강지선, 강정민, 강희원, 유현범, 배한슬-이상 인천재능대) ‘JUST LIKE THE MUSIC’ △씨리얼(최혜원, 박하은, 최우천, 백승열, 이영화, 김한솔, 최승윤-이상 단국대) ‘나홀로 집에’ △투디퍼런트(김하은, 박미지, 정미현, 김예원, 이정수, 마리원, 박휘영- 이상 동덕여대) ‘상상은 로맨틱’ 등이다.

이번 예선을 통과한 대학부와 고교부 팀들은 서울 마포구 대흥동에 위치한 마포아트센터에서 오후 4시에 본선 무대에 올랐다. 고교부가 먼저 진행되었고 이어 대학부는 이날 저녁 시간대에 진행되었다.

이번 대학가요제는 2012년 막을 내렸던 대학가요제의 명맥을 이어가는 대회로 대한민국 젊은이들의 대표적인 음악 축제를 부활시켜, 문화를 활성화시키고 대중음악의 인재를 양성 발굴하고자 2014년부터 다시 개최되어온 행사다.

대학가요제를 성공리에 부활시키고 올해로 3번째 개최를 이뤄낸 곳은 다름 아닌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사장 김학인, 이하 한예진)이다. 한예진은 1992년부터 26년 동안 문화예술분야와 방송계로 활발히 진출시켜온 방송예술전문교육기관이다.

이날 가수 지나유를 비롯해 올해초 한예진 실용음악계열에 입학해 화제가 된 바 있는 락밴드 로맨틱 펀치, 아울러 인기 아이돌그룹 마틸다(박스미디어)의 축하 무대도 이어졌다. 걸그룹 마틸다는 이날 KBS 뮤직뱅크 방송을 마치고 바로 달려와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심사위원은 홀릭엔터테인먼트 유호은 대표, 한예진 실용음악계열 이문노 학과장, 어스컴퍼니 엄현숙 대표이사(캐스팅디렉터), 넘버원엔터테인먼트 노세라 이사(작사가)가 맡았다.

특히 이번 본선 부대는 MBC NET과 딜라이브의 중계 녹화방송이 잡혀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