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1 07:50 (목)
단연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오피스렌즈"
단연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오피스렌즈"
  • 강진교
  • 승인 2016.07.1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ogle Play에서 미국과 푸에르토리코의 "2015년 최고의 앱" 중 하나로 선정!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SNS전문 강진교기자] 

Google Play에서 미국과 푸에르토리코의 "2015년 최고의 앱" 중 하나로 선정한 Office Lens는 화이트보드나 문서의 사진을 자르고 보정하여 읽기 쉽게 만들어 준다. Office Lens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PDF, Word, PowerPoint 파일로 변환할 수 있으며, OneNote나 OneDrive에 이미지를 저장할 수도 있다.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다

- 화이트보드 또는 칠판 사진을 캡처하여 자르고 모임 메모를 동료와 공유 할 수 있다.
- 인쇄된 문서, 명함 또는 포스터의 디지털 복사본을 만들고 정확하게 잘라 낼 수 있다.
- 인쇄된 텍스트 및 필기 텍스트가 OCR을 통해 자동으로 인식되므로 이미지에서 단어를 검색한 다음 복사 및 편집할 수 있다.
- 화이트보드 모드 상태에서 Office Lens는 반사광과 그림자를 자르고 정리 할 수 있다.
- 문서 모드 상태에서 Office Lens는 이미지를 완벽하게 자르고 색상을 입힐 수 있다..
- 스캔한 사진을 OneNote, OneDrive에 저장하거나 장치에 로컬로 저장할 수 있다.
- 명함 모드에서는 연락처 정보를 추출하여 주소록과 OneNote에 저장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은 영어, 독일어 및 스페인어 및 중국어(간체)에서 가장 완벽하게 작동다. 그 외 다른 언어에 대한 지원도 곧 제공될 예정이다.
- 이미지를 Word(.docx), PowerPoint(.pptx) 또는 PDF(.pdf) 파일로 변환하도록 선택하여 OneDrive에 자동으로 저장한다.

Office Lens는 주머니 속 스캐너와 같다. 화이트보드나 칠판의 노트를 마법같이 디지털화할 수 있으며언제나 중요한 문서나 명함을 찾을 수 있다. 나중을 위해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사진을 찍어두고. 다시는 영수증이나 접착 메모를 잃어버릴 일이 없다. 다행인 점은 오피스 렌즈는 구글 플레이 및 앱 스토어에서 모두 제공하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