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홍도기자] 

물은 인체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몸의 필요한 모든 성분들은 물에 녹아 흡수되어 운반되고 몸속의 독소를 씻어내는 일을 하며 신체의 필요한 물질을 희석시키고 중화 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소화를 돕거나 체온 유지 등 물은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최근 국내에서 물보다 더 좋은 수소수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일명 ‘회춘하는 물’,‘기가 들어있는 물’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는데 수소수란 물 분자들 (H₂O) 사이에 수소 분자 (H₂)가 들어가 있는 것을 말한다. 수소 분자가 물속에 들어가 있는 것이다.

수소수가 좋은 이유는 바로 만병의 근원이라고 말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것들 중 수소(H₂)가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활성산소는 인체 내 생체조직을 공격하며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유해산소이다. 적당량의 활성산소는 인체에 세균, 이물질로부터 보호를 하지만 많은 양의 활성산소는 만성피로는 물론 각종 질병을 일으키며 노화의 진행을 빠르게 진행시킨다.

수소수는 이러한 활성산소를 흡착 감소시켜 인체 무해한 물이나 땀, 소변으로 배출시킨다.

2009년 영국 의학 전문지, 네이처 메디슨(Nature Medicine)에 실린 내용에 따르면 “수소를 이용하여 쥐의 뇌경색 치료 효과“가있다고 밝혔다. 뇌졸중에 걸린 쥐에게 수소를 주입했더니 뇌 염증이 줄어들면서 발이 움직일 수 있을 정도가 되었다. 그만큼 수소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다는 것이다. 또한 수소수는 이 시대 최고의 항산화 물질로 꼽고 있는데 수소의 항산화력은 코엔자임 Q10의 863배, 비타민C의 176배, 비타민E의 431배의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다.

수소수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수소수를 관련한 제품, 미용, 음료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정수기는 물론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사용 가능한 휴대용 수소수 텀블러, 피부미용을 위한 수소 이어링 마스크팩, 편의점에서 구매하여 마실 수 있는 수소수 캔 음료가 판매되고 있다.

만병의 근원인 활성산소를 감소시키고 월등하게 뛰어난 항산화력을 가진 수소수가 국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수소를 이용한 연구개발로 앞으로의 수소 시장의 전망이 주목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