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정금수기자]
한국장학재단은 7월 7일(목) 전남대학교 용봉문화관에서 광주·전남·전북지역 대학생의 맞춤형 장학 지원을 위한 광주학자금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이에 따라 국가장학금과 학자금 대출 지원을 필요로 하는 광주·전남·전북지역 대학생과 학부모에 대한 현장 중심 서비스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센터는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등 재단 주요 사업에 대한 1:1 맞춤형 대면 상담뿐 아니라, 체계적·통합적인 현장 모니터링, 안정적인 정부정책 운영을 위한 대학과의 협업 내실화 등을 수행한다. 또한 교육청, 언론 등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교류·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채널을 담당하고, 학자금지원센터를 통한 학생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정부3.0 중 <서비스 정부> 구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안양옥 이사장은 “재단 출범 이후 취업후 상환 학자금대출 도입, 국가장학금 확대 등 양적인 성과를 이뤄왔으나, 앞으로는 지역별 맞춤형 대면지원 등 질적인 성장으로 학생, 학부모의 감동을 실현할 시기”라며 “광주센터는 광주·전남·전북지역의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지원의 사후관리를 위해 현장에서의 목소리를 듣고 고충을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광주센터는 2014년 7월에 설립된 부산학자금지원센터를 시작으로 서울, 대구에 이어 4번째 학자금지원센터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