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한국을 행복으로 멘토링할 구체적인 비전을 수립하는 임원 및 리더 강사단 회의를 4일 오전에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를 2000년도부터 성장시켜 온 국민행복강사 김용진교수(행복대사단 단장)는 2016년 1월부터 한국강사총연합회를 발족시켜 대한민국의 유명강사 및 강사 지망생들을 하나로 규합하고 있다.

한국강사총연합회는 1차적으로 대한민국을 행복으로 멘토링하는 행복강사 1004명 선발을 위해 차근 차근 집중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한국강사총연합회는 다수의 연합회장 체체로 운영된다. 즉 50명 이상의 강사를 한국강사총연합회에 입단시키는 강사에게 한국강사총연합회 회장의 직임을 맡긴다.

한국강사총연합회는 행복학과 인문학 분야에서 관공서 초청 1순위인 김용진 행복교수가 대표회장으로 활동중이며,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원장 정인경 교수를 사무총장으로 임명하였다. 현재까지 110명 정도가 강사뉴스를 통해 인증받아 한국강사총연합회 회원 강사로 활동 중이다.

한편, 한국강사총연합회의 입단비나 월회비는 없으며, 자체 워크숍이나 행사가 있을때 참가비를 내면 된다. 어떤 유형의 강사라도 도덕적으로나 법적으로 문제가 없이 강사로 활동중이면 입단이 가능하다. 입단지원은 강사뉴스 다음카페)의 [강사인증신청] 게시판에서 해당 양식대로 작성하여 올리면 된다. 한국강사총연합회 회원 명부는 강사뉴스 홈페이지에서 공식 공개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