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마케팅 필수 도구로 자리잡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한국시민기자협회 이종구 SNS 전문기자] 

대한민국 국민 5,000만명!

스마트폰 사용자 4300만명!

전국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대

비지니스가 필요한 사람들 일수록 SNS 및 스마트폰을 제대로 배우고 익혀야 온라인 비지니스 전쟁터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스마트폰이든 SNS든 안해봐서 그렇지 조금만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배우고 익힌다면 비지니스 활동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SNS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데 있어 블로그는 기본 베이스로 하고 널리 전파하기 위해서 페이스북을 하는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게 현실이다.

요즘 페이스북이 전세계적으로 더욱  더 각광을 받는 이유 중에 하나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기능이 추가되고 강화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은 페이스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쉽고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장점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면  페이스북  회원이 그룹에서 방송을 하면 이 그룹 회원들에게만 방송이 됩니다.
방송 내용을 가족이나 단체 회원과만 공유하고 다른 이들은 보지 못하도록 할 수 도 있습니다.

회원이 이벤트에서 방송을 하면 이를 지켜보겠다고 응답한 이들만 보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생일 파티나 오프라인 모임에 오지 못하는 친구들에게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방송에 대해 시청자들이 뉴스피드에 대해서와 마찬가지로 '좋아요', '최고예요', '웃겨요', '멋져요', '슬펴요' 등 여러가지 라이브 반응을 실시간으로 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런 반응은 실시간으로 나타났다가 빨리 사라지기 때문에 방송 내용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분위기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마치 청중의 박수나 함성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라이브 방송에 댓글을 다는 횟수가 일반 비디오 방송의 10배에 이른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시청자의 입장에서 자신이 보고 있는 방송을 함께 보자며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항상 강의할 때 하는 얘기지만 개인들이야 그냥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서 자신이 필요한 부분만 배워서 익혀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비지니스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계속 변화와 진화를 반복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SNS도구에 대해서 시간나는데로 배우고 익혀서 업무에 적용하고 활용해서 일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극대화 해야할 것입니다.

그럼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하는 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에 컨텐츠를 업로드 할려면 '상태'아이콘을 클릭한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자동업데이트'부분이 항상으로 되어 있지 않다면 페이스북 앱을 한번 업데이트 하고 시작하면 된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아이콘을 클릭한다

 

 

①화면전환시 클릭합니다.

②방송제목을 입력합니다.

③공개범위를 설정할 때 클릭합니다.

④방송시작 준비가 되었을 경우 클릭합니다.

①방송화면에 효과를 적용할 경우 클릭합니다.

②방송시청시 문자를 입력하고자 할 때 클릭합니다.

 

①댓글 입력 후 ②비행기 모양을 클릭하면 문자가 업로드 됩니다.

종료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방송 종료 후 계속 동영상을 페이스북에 게시하지 않을 경우 '삭제'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시기 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