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주택시장 흐름이 많이 바뀌었다. 스트로 품을 압착시킨 인슈판넬 등

[이동식주택의 소재분석]

이동식주택의 미래는 앞으로 어떻게 전개 될 것인가? 높은 산에 집을 지어 편하게 산다는 것은 옛날 같으면 어림도 없는 이야기지만 요즘은 ‘드론’으로 식량을 운반하기도 하고 식수도 운반이 가능한 사회다.

농경지대에서는 진즉부터 드론으로 농약을 살포해서 효율을 높였었고, 스마트기기는 더욱 발전을 할 것으로 전망한다.

주택이란 이동용이든 주거용 주택이든 모든 사람이 잠을 자고 생활을 하는 곳이다. 의식주의 생활 중에 잠을 자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잠을 편하게 자려면 친환경적으로 건축물에 대한 내구성이나 단열이 좌우지 한다는데 과연 어떤 소재의 것들이 단열이 좋은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최근 이동식주택시장의 흐름이 많이 바뀌었다. 스트로 품을 압착시킨 인슈판넬에 단열에 최고의 가치를 자랑하는 인슐레이션, 또는 효과 좋다는 우레탄폼, 마그네슘 패널 등이 많이 나와 있다. 가격과 제품의 품질에 따라 단열의 효과가 그만큼 주어진다고 판단 한다.

단열이 해결되면 그 다음 기능을 다져야 한다, 스마트 이동용주택의 흐름은 어떻게 앞으로 어떻게 진화 될까? 이동식주택의 흐름이 ‘사물인터넷’과 혼용되어 ‘스마트이동용주택’이 나오지 않을까?

현재도 컨테이너 주택이나 농막 형태에서 벽면에 스마트 TV를 장착해서 컴퓨터와 연결되는 스마트 티비를 사용하기도 하고, 휴대폰으로 가스보일러 현관문 등을 제어하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이동용하우스가 스마트 하우스로 발전되고 있는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이동식 주택을 편리하도록 사용하고 싶은 열망이 많아서이다.

스마트 이동식 주택시장은 반드시 히트를 예감한다. 더 편리하게 더 스마트하게 만들려고 준비하는 장인들의 시선에서 이동식의 주택은 다시 태어나게 될 것이다.

이동식주택을 선도하는(이사동) 기업 자료입니다
이동식주택을 선도하는(이사동) 기업 자료입니다
http://www.civilreport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268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