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강정숙)가 21일 토요일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주말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문화를 공유할 수 있도록 ‘2016 놀라운 토요일 서울 EXPO(이하 놀토 서울 EXPO)’를 11시~17시까지 서울시청 광장에서 개최한다.

서울광장 EXPO에서는 ‘나·가족·친구·연인·이웃과의 즐거움’ 5가지 테마와 ‘모두·마음의 즐거움’ 2가지 특별 테마로 구성된 139개의 다채로운 놀토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댄스 및 가요, 밴드 등 청소년 40개의 문화공연이 준비되어 서울광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번 서울광장 EXPO는 청소년 운영위원회 및 청소년 동아리가 주체가 되어 체험·전시, 무대·부대행사, 행사·홍보, 운영평가 분과로 나뉘어 주제선정 및 행사 전반 기획했다. 개막식의 진행 및 문화공연 사회 또한 청소년이 직접 진행하여 운영되는 청소년의 축제이다.

또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담아 띄우는 ‘비누방울 퍼포먼스’를 참가 청소년 모두의 참여로 진행하여 광장을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이 밖에 놀토체험 이벤트가 준비되어 체험부스활동 후 리플렛 내 참여 도장을 찍고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및 각 청소년시설별 놀토 서울 엑스포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놀토 서울 엑스포는 기간 중 유스내비를 통하여 안내 및 개막행사 실시간 현장소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