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性' 은 인간의 본성을 지키며 사랑을 `SEXUS' 나누란 뜻이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날마다 뉴스나 신문을 보면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는 신종 성도착증 환자들이 출현을 해서 극심한 혐오감을 주고,소아 기호증 이나 교내 성폭력,연예인 성폭력,데이트 폭력,성희롱,성추행,성폭행 등 약자를 위협하고 큰 위험에 빠뜨리는추악하고 죄질이 매우 불량한 강력 여성 성범죄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국민 모두가 불안해 하며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오랜 세월 성을 가르치지 않고 억압해 음성적으로 발달 되어 왔고,뿌리 깊은 유교 사상과 가부장 제도 속에서꼭 필요한 성교육 시간도 심히 부족해 성을 개방하고 교육 시간을 늘린 이웃 나라들 보다 성범죄율과 재범율이 높은 편이다.그런데,우리나라 사람들은 성교육 외에 다른 모든 일에는 시간과 머니를 투자 하거나 관리를 하는데 아끼지 않는 편이나,정작 성을 좋아하고 즐기기를 바라면서 성에 대한 알려는 공부와 성에너지 관리에 투자하는 것은 매우 인색한 실정이다.

원래 우리나라에도 조선 시대때 왕실에선 10대 부터 '보정'이라는 성교육을 필수 과목으로 배웠다고 전해지는데,'보정'이란 '인간의 기본적인 본성을 지킨다'는 의미로 인간애를 지키면서 관계를 신중히 해야 한다는 깊은 뜻이다.인간의 본성이란 과연 무엇인가? 그것은 인과 예와 법도를 지키는 것이고,상대방에게 배려를 해야 하는 것이며,다시 말하자면 섹스를 아무리 하고 싶어도 무책임 하고 무분별 하게 동물적인 욕구만을 위해 해소를 할 것이 아니라,서로 사랑하고 신뢰함 속에 예의와 법도을 지키며 책임감을 갖고 건전하면서 사람답게 해야 즐겁고 행복한 성이 된다.또,'보정'에서는 남녀간의 차이점을 가르치고 생식기의 이해,자위 행위나,섹스에 임하는 자세와 대화 기술 등등그 당시 모든 의학 지식을 총 동원 해 건강과 장수에 대한 섹스를 가르치는 그 당시 최고의 생리 철학 이었던 것이다.

그리고, 'SEX' (성) 의 어원은 라틴어의 'Sexus' 란 단어에서 나온 것 이라고 전해 지는데,이 'Sexus' 는 'Seco'란 단어의 변형된 형태로 영어로 해석 하자면 'Cut'(나누다,자르다)의 뜻이라 한다.그래서 섹스를 하는 것은 남성과 여성을 한 인격체로 동일시 한다는 것을 말하고 사랑을 나눔을 인정하는 것이다.또,우리들 모두는 부모님의 사랑의 행위로 인해 어머니로부터 이 세상에 태어나 탯줄을 자르게 되었으므로,부모에게는 소중한 자녀이기도 하지만, 성인이 되면 책임지는 독립된 한 인간이 되는 것이라 할 수가 있겠다.

또, 한자에서 '성 性' 은 '마음 心' (성품) 자와 '몸 (날) 生 생'자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것이며,사랑하는 여(女)성과 남(男)성을 한 몸으로도 볼 수 있는 성스러울 성(聖)로도 표현 할 수 있을 것이다.이렇게 인간의 성은 개개인의 거대한 에너지의 교류이며, 남녀간에 음양합일의 일치라 할 수가 있어정신과 육체를 따로 보지 않고 항상 같이 짝을 지어서 배려하고 맞춰가며 생각하는 것이기 때문에 동물적인 성행위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미를 담은 아름답고 소중한 사랑의 행위인 것이다.성서에서도 보면 하나님께서 아담과 이브를 만드시고 기뻐 하시며,에덴 동산을 창설 하시고, "아담이 홀로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내가 너희 두 사람을 모양이 좋게(완벽하게) 만들지는 못하였지만,너희 두 사람을 가장 합당한 협력자로 만들었으니,둘이 늘 협력하여 행복하게 살도록 하여라"명령을 하셨고,또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한 몸을 이룰 지로다... 아담과 이브가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하니라."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러므로, 성이 존재하는 근본적인 목적은 새 생명의 탄생,쾌락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대로 20점 짜리 남녀가 100점을 얻기 위해 한 마음,한 몸이 되고 한 인격체로 존중 받으며,늘 협력하고 노력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것이라 하겠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소중한 자녀들을 지키고 보호 하려면 어른들이 올바른 성지식을 쌓는게 필요하고, 자녀들과의 성에 관한 교육과 대화가 자유로워야 하며 어두웠던 성의식을 밝게 바꾸는 것도 필요하다.건전하고 바람직한 성을 늘 배워서 가정과 사회의 지킴이가 다들 되고 행복한 삶이 되도록 노력해 봅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