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의 KS마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정덕구] 
'청소년활동의 KS마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설명회 및 간담회 개최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성훈)는 광주광역시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홀에서 지역내 청소년수련시설 및 단체, 인증프로그램 운영기관 관계자 3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이번 설명회 및 간담회는 1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운영규정 제․개정사항 소개를 시작으로 규정개정 사항을 반영한 사후관리 및 인증신청 작성법 소개, 2부는 광주지역 인증 프로그램 지역별․기관별 현황 및 소개, 2016년 인증제 사업방향 설명, 각 기관․단체 애로사항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현재 광주지역은 18개 기관 57개 인증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기관, 단체가 보다 체계적으로 인증프로그램을 신청 할 수 있도록 매달 셋째주 목요일에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4월과 8월에 현장에서 바로 1:1 컨설팅을 진행 후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는 인증신청 컨설팅 박람회를 개최 예정이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와 관련된 문의는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062-234-0755)로 연락바라며,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yap.yout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