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책, 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자문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정덕구] 

제1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북구청소년수련관(강병연 관장)는 여성가족부와 광주광역시북구가 주최하는 북구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2003년부터 시작하여 올해에도 공개모집을 통한 제14기 청소년운영위원 15명을 선발하여 26일(토) 2시에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 김윤서학생이 서약서를 전달하고 있다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의거 선발된 청소년운영위원은 직접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해 봄으로써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욕구충족 및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소리창구의 역할을 하고 건전한 자치활동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새로운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는의미를 갖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들은 수련관 운영 및 활동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므로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각종 수련관 행사 및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우수 활동 자는 각종 포상을 받을 수 있다.

2016년 제1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 김윤서(문정여고1), 부대표 조동근(자연과학고 2), 서기 임지원(문화중2)이 임원진으로 선출되어 매월 개최되는 정기회의와 임시회의 등을 통해 청소년 시책, 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자문 등의 활동을 통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