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명강사 김한준 박사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자기경영 특강!

"대한민국 미생들에게 주는 7가지 선물(태인문화사)"은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최고의 실용서는 미래학자 김한준이 류流인人심心시時언言자資신身라는 7가지의 키워드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즉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일곱 가지 키워드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면 직장에서 살아남을 뿐만 아니라 최고의 나로 거듭나게 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며, 평생직장의 시대가 아닌 만큼 자신의 가치를 높여야 커리어를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직장인은 물론, 자영업자나 취업준비생들의 자기계발의 필요성과 동기부여에 따른 실천 등이 아직 유효하다는 것을 스토리텔링을 통해 보여주는 최고의 실용서다.

 스토리텔링 기법을 사용하여 안전방이라는 상징적인 인물이 흐름(流), 사람(人), 마인드(心), 시간(時) 소통(言), 투자(資), 건강(身) 등 일곱 가지 테크로 프로패셔널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일곱 가지 테크의 필요성과 실행의 동기부여에 초점을 맞추고 필요한 정보는 팁으로 처리하여 보여준다.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방대한 정보 전달에 맞추기보다는 일곱 가지 테크의 필요성과 실행의 동기부여를 재미있게 구성하고, 필요한 정보는 팁으로 처리하여 실용성을 업그레이드 했다.

이 책은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쓰여졌기에 우선 재미있다. 여타의 자기계발서와 달리 딱딱하고 잘 읽히지 않는 것이 아니라 한번 읽게 되면 어느새 스토리에 빠져 정신없이 페이지를 넘기게 된다. 그만큼 부담없이 읽히면서도 책이 주는 메시지의 힘은 어느 책보다도 묵직하게 가슴에 꽂힌다. 《대한민국 미생들에게 주는 7가지 선물》에 나오는 주인공 안전방 과장은 명문대 졸업, 높은 토익 점수 등의 훌륭한 스펙을 자랑하는 인물로 자신의 능력을 과신하고 변화를 거부하다가 회시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한다. 그러던 그가 5층 카페테리아를 운영하는 유 사장을 만나 7가지 핵심역량을 강화시키는 기술인 세븐 테크를 배운 후 재기에 성공한다.

세븐 테크란 ‘변화와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류流테크’, ‘인간관계 형성을 위한 인人테크’, ‘자아를 인도하는 심心테크’, ‘성공하기 위한 전략적 자기관리인 시時테크’, ‘발표력과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언言테크’, ‘풍요로운 삶을 위한 자資테크’, ‘활력을 불어넣는 신身테크’를 말한다.

7가지 기술은 모두 일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놓치기 쉬운 부분들이다. 이 때문에 책을 읽으면 성공과 실패는 저 먼 곳의 거창한 것이 아니라 주변의 것들을 관리하는 일에서부터 판가름 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처럼 일상을 관리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일상과 멀지 않은 흥미로운 스토리로 전달하기 때문에 그 중요성과 연습 방법이 공부하는 게 아니라 직접 경험한 것처럼 자연스럽게 머리에 스며들게 된다.

■ 저자 김한준(Kim Han Joon)는 미래학자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산업교육학 전공, 숭실대학교 대학원에서 평생교육 · HRD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개인과 조직의 성과 창출을 위한 리더십을 연구하는 비전홀딩스 그룹의 대표로 성결대학교 파이아니아대학 교수, 숭실대학교 대학원 외래교수, 성공리더스협회 회장, CR글로벌리더십연구소 부회장, 대학생 대외활동플러스 자문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2006년 월간 《인재경영》에서 선정하는 기업교육 명강사 33선에 선정되었고, 2012년에는 한국경제신문에서 브랜드 어워드 교육부문 대상을 받았다. 또한 2015년에는 그가 만든 핵심리더의 역량 강화를 위한 7테크 리더십 프로그램이 한국 HRD 대상(교육 프로그램 부문)을 수상했다.

그는 기업과 관공서, 대학교 등 2000여 곳에서 컨설팅과 강연을 해왔는데, 지식과 실용을 결합한 새로운 스타일의 그의 강연은 수많은 직장인과 대학생들을 사로잡았다. 또 텔레비전과 강연을 통해 대중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한국 최고의 기업교육 강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서로는 《전반전을 점검하고 후반전을 디자인하라》 《꿈의 길라잡이! 자기계발과 미래설계》《한 방에 해결하는 취업의 정석》 등 다수가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