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회를 통한 전라남도 청소년 육성에 관한 조례 개정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정용택 ] 전라남도의회 기획사회위원회(위원장 강성휘)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청소년지도사협회(회장 윤은종)가 주관한 「청소년 육성 및 활동 지원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가 2월 24일 전라남도의회 초의실에서 개최되었다. 토론회에는 도 및 시군 청소년 정책 담당공무원, 청소년 지도사,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다양한 활동 지원을 위해 청소년 정책에 대한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회에서는 강성휘 전남도의회 기획사회위원장, 김옥렬 전남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주인철 목포시 청소년수련원장, 이재웅 나주시청소년수련관 사무국장 등이 참여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활성화 방안과 청소년 수련시설 프로그램 운영 개선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기획사회위원회 강성휘 위원장은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계획을 마련‧시행하고, 청소년 지도자의 처우개선, 복지 증진 등에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전라남도 청소년 육성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금번 3월 제303회 임시회에 발의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2015년 2월에 창립총회를 거쳐 설립된 전라남도청소년지도사협회에서는 청소년들의 활동 지원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지도사 처우와 지위 향상을 위한 조례 제정을 요청하였고 도의회 기획사회위원회 강성휘 위원장은 요청사항을 반영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