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이 있어 추운 겨울이 더 따뜻한 백운휴먼시아 3단지 아파트

                                             임금자협의회장이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신문식 ]

백운휴먼시아 3단지 아파트 입주민협의회(임금자 회장)와 관리사무소(최희규 3단지 소장)는 22일 아파트 관리사무소 앞에서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에게 쌀 나눔 행사를 했다.

휴먼시아 3단지 입주민협의회 ‘이웃사랑 쌀 나눔 행사’는 한파가 몰아치고 민족 대 명절 설은 다가오는데, 집 밖을 나서기도 어려운 단지 내 주민을 안타깝게 생각한 입주민협의와 관리사무소는 지난해 2015년 10월 20일 한마음축제로 벌어들인 수익금 전부를 입주민 협의회 회의를 통해서 선정된 25세대에게 쌀 20kg 한 포식 사랑의 마음을 나누기로 했다.

임금자 입주민협의회 회장은 “우리 입주민 협의회는 함께 입주하신 이웃들이 있으므로 해서 우리 협의회가 있으므로 늘 고마움과 함께하려고 노력한다.” “비록 작지만 협의회 회원들과 이웃 주민들의 마음이기도 합니다. 설명절도 다가오므로 추운 겨울 잘 지냈으면 합니다.”라고 말해 겸손한 미덕이 보였으며, 나눔과 배려의 따뜻한 마음이 주민들의 칭찬을 받았다.

입주민 입원들과 함께 나눔행사를 준비하는 모습.

최희규 관리사무소 소장은 “단지를 순회하다 보면 항상 마음에 걸리는 분들이 있었다. 날씨는 춥고 설 명절은 돌아오는데 어려운 이웃 때문에 내 마음이 더 추웠다. 주민들의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 할 수 있었다는 것이 흐뭇하다.”고 말했다.

301동 0호 입주자(57세 최아무개)는 “해 년마다 이쯤이면 큰 사랑을 주어 너무 감사하고 고맙게 생각한다. 백운 휴먼시아로 이사 오기를 참 잘한 것 같다. 저도 주위에 더 어려운 이웃이 있다면 마음을 나누어야겠다.”고 함박웃음을 지으며 즐거워했다.

302동 김 아무개는 “주민들이 노력해서 모은 입주민협의회 자금을 몽땅 우리에게 다 기부해주시니 너무 고맙고 부끄럽습니다. 우리가 할 일은 입주민협의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일이라 생각한다. 매우 고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백운휴먼시아 입주자 협의회가 축제행사로 모은 자산을 어려운 이웃에 쌀 나눔 행사를 한 것은 입주민협의회의 자랑이며 회의를 거쳐서 쌀 나눔 행사를 했던 것도 모범적 주민자치 과정이며 이웃사랑의 발로이다. 입주자협의회의 과정은 주민을 먼저 생각하고 주민의 뜻을 받들며 주민에 의한 입주자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는 반증이라 생각한다.

임금자 회장과 최흭회장이 사랑의 쌀을 전달하는 모습.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