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남면 공공하수종말하수처리시설 증설공사, 모든 근로자 안전모 미착용 등

▲ 근로자들이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은 채 작업 중이다.
강원 양구군이 발주한 남면 청리 공공하수종말처리시설 증설공사현장에서 안전과 환경을 뒷전으로 미룬 채 공사를 강행하고 있어 관련 기관의 지도 단속이 요구되고 있다.

지난 10일 현재 해당 현장에서 작업 중인 근로자가 안전모도 착용하지 않은 채 위험스런 모습을 연출하며 작업을 하는 것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 근로자들이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은 채 위험스런 작업을 진행 중이다.
더욱이 해당 현장 건축물 1층은 물론 모든 근로자가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고 있었으며, 본 기자가 카메라로 촬영을 하며 안전모 미착용에 대해 지적을 했지만 그 누구도 안전모를 착용하려는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작업에만 열중했다.
▲ 건설현장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나무사다리를 버젓하게 사용 중이다.
이처럼 모든 근로자가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안전모조차 착용하지 않고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미뤄 평소 안전의식 수준을 가늠케 했으며
, 관련 기관의 지도와 단속은 멀기만 해 안타까움이 앞섰다.

설상가상, 건설현장에서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사용이 절대 불가능한 나무 사다리를 버젓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봐선 그 어느 한사람 이를 지적하지 않은 듯 해 안전에 빨간불을 켰다.

이와 관련 시공사 동서 관계자는 매일 아침에 모든 근로자에게 안전모를 착용할 것을 교육 시키고 있다현장 확인 후 즉시 조치토록 하겠다고 해명했다.

▲ 건설폐기물을 저감시설도 갖추지 않은 채 보관 중이다.
이와 함께 해당 현장은 가연성, 불연성, 종류별 분리 선별해야 할 건설폐기물을 혼합해 저감시설도 갖추지 않은 채 보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