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심보감에서 배웁시다’ 주제로, 12일(금)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

1950년생,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과 공직내부 부정부패 척결을 위해 12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7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선대학교 김병조 교수를 초청 ‘명심보감에서 배웁시다’를 주제로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명심보감을 주제로 옛 선조들의 삶의 지혜를 통해 공직사회가 추구하는 바람직한 가치기준을 재정립하는 계기마련과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청렴의식을 강조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김병조 교수는 방송인겸 현재 조선대 교육대학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중앙부처나 기업체, 여러 공공기관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또한 방송인으로서 청춘만세, 주부만세, 우정의무대 등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도 있다.

광주시 조재윤 감사관은 “공직자의 가장 기본이 되는 덕목은 청렴”이라고 강조하면서, 청렴 특별교육을 계기로 우리 시가 공직사회의 고질적인 부패를 근절시키고 청렴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광주시는 청렴문화 정착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직자 청렴교육 의무화, 비리공무원 ‘원-아웃제’ 시행, 청렴의 날 운영 등 다양한 청렴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언론 문의처/감사관실 /일상감사담당 정관승 /062-613-2250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