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문정현대표는 여러분의 좋은 이웃으로

광주지방변호사회문정현부회장
2011년 2월 한국시민기자협회 문정현(법무법인 바른길 대표변호사)대표가 광주 지방변호사회 부회장에 취임했다.

문부회장은 경험과 법률지식을 바탕으로 광주지방변호사회를 성실하게 이끌어 가면서도 항상 시민의 입장에 설 것을 약속하며, 중점적으로 억울한 시민들에게는 봉사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언제라도 사회적 빈곤층의 편에 서 주고, 억울한 시민들이 법에 대한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 붙였다.

문부회장은 “광주지방 변호사회의 권익도 중요하지만, 먼저 시민들의 법에 대한 보호가 우선시 된다고 강조를 아끼지 않았다.

문부회장은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고, 우리사회의 진정한 행복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변호사다. 그는 “이 사회가 정의로우면서도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주춧돌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했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대표로서 활동하고 있는 그는 “향후 시민기자 단의 권익옹호와 발전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하며, 중점사업인 ”시민기자아카데미를 운영을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많은 시민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를 하였다.
 

광주지방변호사회 부회장 문정현 프로필

광주고(29회), 전남대 법대(80학번)와 동 대학원(법학석사)을 졸업, 제33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사법연수원(23기)을 수료한 뒤 광주지법, 장흥·목포지원, 화순·담양·곡성 군법원의 판사, 영암·곡성군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직했었다. 현 문화예술재단 감사, 현 한국시민기자협회 상임대표를 맡고 있다.

 법무법인 바른길 종합법률사무소 

상무사무소:062-381-0050 법원사무소:062-232-0050

법무법인 바른길의 약속

고객중심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광주지역 최초로 상무사무소와 법원사무소를 두고 있고, 고객이 의뢰한 사건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 모든 변호사와 직원이 친절과 봉사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건의뢰인과 변호사가 수시로 만나 사건의 진행과 문제점에 관하여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면담예약시스템을 갖추어 고객의 의견을 보다 가까이서 듣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저희 법무법인은 의뢰인이 언제든지 사무소의 직원이나 홈페이지의 온라인 예약을 통하여 미리 면담할 변호사를 지정하고 면담예정시간을 협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의뢰받은 사건의 진행상황에 대하여 정기적(2주-3주 간격)으로 고객에게 설명하고 준비할 사항과 필요한 절차를 안내하겠습니다.

의뢰인이 홈페이지(www.barungil.co.kr)를 통하여 사건의 진행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변호사와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실질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변호사 중심의 업무체제를 실질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고객이 의뢰한 사건의 내용에 따라 담당변호사를 3-4명으로 구성한 후 담당 변호사들 상호간에 사건에 대한 철저한 검토는 물론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재판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의뢰받은 모든 사건은 원칙적으로 변호사가 직접 상담하고, 직접 서면을 작성하는 등 변호사의 책임하에 사건처리를 해 나가겠습니다.

모든 사건에 대하여 담당변호사를 3-4명으로 구성하고, 담당변호사들이 상호간 사건에 대한 실질적 검토와 논의를 거쳐 재판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한 사건에 대하여 여러 변호사를 선임한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오는 것이어서 의뢰인에게 믿음과 신뢰를 줄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한 사건에 대하여 여러명의 담당변호사들이 실제적으로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법률적 문제점을 검토하는 시스템은 저희 법무법인이 가장 중요시하는 약속이며 저희 법무법인의 자랑임을 밝혀둡니다.

사무국장과 사무장을 비롯한 모든 직원도 변호사와의 협의 하에 사실관계의 특정이나 쟁점을 정리하는 등 부수적 업무처리를 돕는 조력자로서 보다 충실히 노력할 것입니다.

Total Service 체제를 갖추기 위해 고객이 의뢰한 개개의 사건은 물론 그 사건과 관련있는 모든 법률문제를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적절한 법률적 대책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의뢰받은 사건을 검토한 후 재판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사전적 조치(가압류, 가처분 등)가 필요한 경우 조언하고 도와드리겠습니다.

재판이 종료된 이후에도 그 재판결과에 따른 후속절차(강제집행, 소송비용청구 등)를 안내하고 도와드리겠습니다.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라는 신념으로 의뢰인의 또 다른 법률문제에 대하여도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지속적으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