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원리조트 오리엔에서 자연송이버섯을 이용한 코스요리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사진=하이원리조트 제공)
가을로 접어들며 대관령과 설악산에 서리가 내리는 등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이 몸을 보해서 추운 겨울에 대비해 두어야 할 시기다.

이럴 때에 하이원리조트(대표 최흥집) 오리엔에서 가을 대표 보양음식인 자연송이버섯을 이용한 코스요리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자연송이 코스요리에서는 송이장어구이, 송이쇠고기와 스끼야끼, 송이계란찜, 송이돌솥밥 등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들을 송이와 곁들여 맛볼 수 있다.

▲ 하이원리조트 오리엔에서 자연송이버섯을 이용한 코스요리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사진=하이원리조트 제공)
가격은 85천원이며 이밖에도 자연송이와 함께 전복, 최상급 소고기를 즉석에서 구워 먹을 수 있는 단품요리도 준비돼 있다.

송이버섯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인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며 혈액순환을 좋게 하므로 동맥경화나 심장병, 당뇨병,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이원리조트 식음팀 관계자는 송이버섯은 동의보감에서도 나무에서 나는 버섯 가운데 으뜸이라고 할 정도로 예로부터 맛과 향이 뛰어나 버섯의 귀족이라고 불린다가을 자연송이로 맛과 건강 모두를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