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류협동조합, 중국 베이징 식품 박람회…13억 입맛 맞춘다
한국장류협동조합, 중국 베이징 식품 박람회…13억 입맛 맞춘다
  • 이희선
  • 승인 2015.11.25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장,된장,고추장,쌈장 알리며 수출확대 판로 모색
중국 베이징 소재 크라운 플라자 선 팰리스 호텔에서 한국장류협동조합 김동현 이사가 한국장류산업 현황 및 중국수출확대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이희선 ] 중국 베이징 식품박람회에 한국장류협동조합(이사장 임태기) 회원사인 대상, 매일식품, 오복식품, 진미식품, 움트리, 한국맥꾸룸 회사가 참가해 시식회 개최 및 바이어 상담을 통해 우리 고유의 발효식품인 간장, 된장, 고추장, 쌈장을 중국인에게 알리며 수출확대를 모색하는 등 성과를 거두었다.

중국 베이징 식품박람회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지원으로 국내 6개 장류업체가 참가하였으며 2015년 11월 18일부터 11월 20일까지 베이징 국제전시장(国家会议中心/Chin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했다.

한국장류협동조합은 19일 박람회 기간에 열린 간담회중국 베이징 소재 크라운 플라자 선 팰리스 호텔에서 “한국장류산업 현황 및 중국수출확대방안”을 발표했다. 높은 수입 관세 등 수출 애로사항과 중국 시장 홍보마케팅 및 판매촉진 방안 등도 논의되었다.

한국장류협동조합 김동현 이사는 “장류업계는 가격 경쟁보다는 품질 및 브랜드 가치 향상에 집중할 필요가 있으며 이번 식품박람회 전시 행사 참여와 같은 중소기업 적합업종 경쟁력 강화차원에서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류협동조합은 전통 발효식품인 간장, 된장, 고추장, 쌈장, 청국장 등 장류산업 발전과 계승을 위해 70여 개 회원사가 함께 하고 있다.

기타 중국 베이징 식품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ww.koreajang.or.kr 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