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광주이그나이트 오는 8월 11일 14:00 광주영상문화센터 6층

제1회 이그나이트 광주 개최 후 단체사진
 “Ignite Gwangju 빛의 도시, 광주와 만나는 5분의 세상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1회 광주이그나이트에(2012/03) 이어 오는 8월 11일 14:00 광주영상문화센터 6층에서 10명의 발표자와 함께 열리게 된다.

- Ignite Gwangju는 무엇인가요?

Ignite Gwangju의 목표는 경험을 나누고 배움을 얻는 것입니다.

Ignite Gwangju는 20장의 슬라이드를 15초씩 자동으로 넘기며 5분간 자신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행사입니다. 재미있고 감동적인 경험을 가진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자리입니다. 상황에 따라 유료 혹은 뮤료로 진행되며 발표자, 청중,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만들어지는 행사입니다.

Ignite는 2006년 11월 미국 시애틀에서 시작되어, 현재 전 세계에서 열리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2009년 11월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 여의도 ,봉하등 각 지역과 단체 안에서 빈번히 열리고 있습니다.

- Ignite Gwangju의 기획의도는?

- 강연자가 청중들에게 지식을 제공하는 기존의 커뮤니케이션을 뛰어넘어 강연자와 청중의 구분이 사라지는 새로운 의사소통 방식인 이그나이트를 통해서 민주도시 광주에서 지식을 소통, 공유하는 자리를 새롭게 마련하고자 합니다.

지난 이그나이트에서, 꿀짱님 아들의 재미있는 발언에 관객 전원이 박장대소...
- Ignite Gwangju는 Ignite seoul, Ignite Bongha, Ignite Yeouido, Ignite Daegu에 참여한 라이센시와 시민자원봉사자들이 주축이 되고, 대규모 원탁토론을 전파하고 있는 KoreaSPEAKs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Ignite Gwangju는 목표와 경험을 나누고 배움을 얻는 것이다. 
8월 11일 14:00 광주영상문화센터 6층에서 열리는  10명의 발표자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