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전문가들은 햇빛에 많이 노출되는 휴가철 이후 이유없이 피부가 가렵고 붓는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전한다.

두드러기는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될 수 있는데 유독 휴가철이 지난 후 피부가 가렵고 붓거나 습진이 생기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광두드러기일 수 있다. 일광두드러기는 주로 자외선 A,B 그리고 가시광선에 피부가 노출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데 햇볕에 노출된 지 30분 이내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일광두드러기는 햇볕에 의해 발생하지만 햇빛에 노출이 잘 되는 얼굴이나 손등보다는 팔, 다리, 등쪽 몸통 부위에 더 잘 발생하고 가려운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다. 가려움증은 불규칙적으로 시작되며 수포처럼 두르러기가 동반된다. 이 때 간지럽다고 심하게 긁는 경우 피부에 자극이 가해져서 진물이 생기거나 흉터가 생길 수 있다.

미앤미클리닉 의료진은 일광두드러기 증상이 의심될 경우 반드시 전문가를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전한다. 증상이 6주 이상 지속되면 만성 두드러기가 될 수 있으며 만성 두드러기는 수년에서 수십년간 반복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상당히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다.

미앤미클리닉 김인호 원장(강남점)은 “사람에 따라 자외선 민감성에 차이가 있는데, 더 예민한 체질인 경우 일광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기 쉽다. 이는 자외선과 관련된 매개물질이 피부의 모세혈관과 작은 정맥의 투과력을 증가시키면서 발생하는 피부변조 반응의 일종으로 나타나는 두드러기이다”라 전한다.

김인호 원장은 또한 “처음 가려움증이 시작되고 피부 부종과 두드러기가 시작된 후 몇 시간 후에는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심한 경우 증상이 30분 정도 지속될 수 있고 쇼크를 일으킬 수도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서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증상이 시작된 경우 적절한 약물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다”라 전한다.

미앤미클리닉 소개: 미앤미클리닉은 전국 13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쁘띠성형 탄력리프팅 전문 의원입니다. (쁘띠성형, 피부과 시술, 비만관리 전문 미앤미클리닉)

언론문의처: 미앤미클리닉
마케팅팀
이기선
070-7725-1203, 010-2985-0255
okydoky29@naver.com

보도자료 출처 : 미앤미클리닉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