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8 22:59 (금)
평창 ‘배두둑 호박넝쿨마을’ 농촌체험마을로 부상!
평창 ‘배두둑 호박넝쿨마을’ 농촌체험마을로 부상!
  • 권혁경
  • 승인 2012.07.0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 평창 대화면 상안미리 ‘배두둑 호박넝쿨마을’
강원 평창군 대화면 상안미리 ‘배두둑 호박넝쿨마을’이 농촌체험마을로 급부상하고 있다.

배두둑 호박넝쿨마을은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계곡이 휘 감돌고 마을 뒤로는 마을을 포근하게 감싸는 산이, 마을 앞으로는 폭넓은 계곡이 흐르는 배산임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다.

또 맷돌호박, 단호박 뿐만 아니라 고추, 브로콜리, 복분자, 감자, 파프리카, 인삼, 배추 등 지력 좋은 마을토양에서 자란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곳이다.

이밖에 선애체험학교와 호박사랑방, 농촌체험과 숙박, 먹거리가 모두 갖춰져 있고 선애체험학교와 호박사랑방은 숙박, 강의실, 식당, 운동장이 있어 가족단체 학생캠프 외 농사체험, 자연먹거리 만들기, 생태숲체험, 농촌생활체험(짚신, 왕골 만들기) 등 각종 체험형 워크숍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KBS2TV 해피선데이 1박2일에도 팜스테이 특집으로 방영돼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와 함께 금당계곡 주변에는 보광휘닉스파크, 오대산국립공원, 이효석문화마을 등 유명관광지가 소재하고 있으며 금당산 산행과 연계해 래프팅을 즐길 수 있어 1일 체험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

한편, 오는 7~8일 이귀훈 시흥시의회 의장 등 13개동 동장 외 새마을회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SMU 뉴 새마을운동활성화를 위한 시흥시 새마을지도자 위크숍이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