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경북 착한사과 페스티벌 9일부터 3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려

경북도는 9일부터 3일간 서울광장에서 사과주산지시장군수협의회, 대구경북능금농협과 공동으로 경북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2015 경북 착한사과 Festival’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품질 좋은 경북사과를 직접 홍보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기반 확대로 농업인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2006년부터 10회째 개최하는 행사로, (사)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에 착한사과 기증식을 비롯한 개막 퍼포먼스,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개막식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맛있고 다양한 경북사과를 선보이기 위한 ‘명품사과 전시관’을 조성하고, 상자(2.5kg)당 5,000원에 판매하는 특별할인 행사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그동안 대과(大果) 위주에서 작은 크기의 과일로 소비자 기호가 변화함에 따라 경상북도에서 개발한 작은사과 전용 브랜드인 ‘스마플’ 홍보·판매장을 운영하여 작은사과 ‘스마플’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홍보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자치단체 운영 최대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와 ‘6차산업 우수제품’ 홍보관을 운영해 경북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형태의 사과조형물로 조성된 스마일 사과동산을 설치해 시민들의 휴식공간을 제공, 사과 디저트 레시피 시연, 칵테일 쇼, 착한사과 낚시왕!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소비자들이 행사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경북도 우병윤 정무실장은 “이번 경북사과 홍보행사를 통해 농민들과 소비자들이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과수생산시설 현대화와 유통개선을 통한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과실 생산으로 경북사과가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