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최근 세종시 이전 개원식을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 하고자 11월 6일 농정원 청사 앞마당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추진한다.

‘사랑을 나누는 지역상생, 로컬푸드 김치 담그기’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농정원과 세종시청, 마을기업과 사회적기업이 함께 공동으로 진행하여 민·관의 소통과 협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농정원은 행사에 앞서 김장에 필요한 절임배추 1,500kg을 지원하였으며, 행사 당일 박철수 원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직접 김치를 담고 포장하여 독거노인세대 등 소외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김장김치를 즉석에서 농정원 임직원에게 판매하고, 수익금은 사회복지시설 기부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쓸 계획이다.

박철수 원장은 “다가오는 겨울에 대비해 혼자 김치를 담아먹기 힘든 노인 분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싶어 직접 참여했다”며 “함께 김장을 하며 농정원 임직원 간, 농정원-세종시·마을기업 간 대내외 협동심을 고취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농정원은 읍·면 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 지역의 소외계층을 돕는 기부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 상생과 농업·농촌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