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휘, 구미례, 권노훈, 구상규, 김대중, 김동진, 김수경, 박지훈, 손홍찬, 오수빈, 이건미, 이병우, 이상미, 서진희, 이재경, 정건용, 정재환, 조명현, 조민경, 한미경, 한상욱, 정현미 등 참여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이 4월~5월까지 14회 동안 홍보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담양군 농업기술센터 농ㆍ특산물 홍보디렉터 교육을 진행한다.

이날 교육은 농·특산물의 SNS상의 홍보와 유통을 희망하는 담양군민 20명과 함께 오리엔테이션으로 1회차 교육을 실시했다.

홍보전문가 양성교육은 매주 토·일요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언론홍보 ▲SNS를 활용한 마케팅 ▲글쓰기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생은 고병휘, 구미례, 권노훈, 구상규, 김대중, 김동진, 김수경, 박지훈, 손홍찬, 오수빈, 이건미, 이병우, 이상미, 서진희, 이재경, 정건용, 정재환, 조명현, 조민경, 한미경, 한상욱, 정현미 등이 참여했다.

교육에 참석한 이재경 수강생은 "교육을 통해서 사람들도 알게되고, 담양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며 봉사활동을 하고싶다"라고 말했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고성중 교수는 “키워드 전쟁시대를 살아가고 있어 SNS만 다룰줄 아는 것은 초보자다”라며 “언론홍보와 함께 마음을 움직이는 객관적 글쓰기 기술을 집중적으로 가르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5월 20일까지 총 14회 56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