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등학교 신입생 10만 원, 대학 신입생 100만 원을 무안사랑상품권으로 지급

무안군청 전경
무안군청 전경

전남 무안군은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교육복지의 보편화를 통한 교육받기 좋은 도시 실현을 위해 입학 축하금을 지원한다.

군은 지난해 처음으로 초등학생 입학 축하금을 1인당 10만 원씩 무안사랑상품권으로 지급했으며, 올해부터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의 하나로 초‧중‧고등학교 신입생과 대학 신입생까지 사업 대상을 확대해 축하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금액은 초·중·고등학교 신입생 1인 10만 원, 대학 신입생 1인 100만 원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기 위해 무안사랑상품권으로 축하금을 지급한다.

지원 대상은 입학일 기준 무안군에 주민등록 또는 체류지 등록이 되어있는 초‧중‧고등학교 입학생과 대학 입학 연도 1월 1일 기준 신입생 본인과 신입생의 가족관계증명서상 기재된 부‧모·배우자·자녀 중 1명 이상이 무안군에 계속하여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대학 신입생이다.

신청 방법은 초·중·고등학생의 경우 부모(보호자)가 신청해야 하며, 대학생의 경우 부모(보호자) 또는 본인이 입학생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남악·오룡 주민의 편의를 위해 남악 주민의 경우 남악주민복합센터, 오룡 주민의 경우 오룡현장민원실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된 서류를 검토해 현장에서 축하금을 즉시 지급할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우리 지역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입학을 축하하기 위해 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교육받기 좋은 도시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