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 ‘동행’, 사회적기업 (주)카페티모르, 소셜벤처 (주)공감씨앤씨 등 30개 사회적경제조직이 11월 22일까지 (주)오마이컴퍼니의 웹 플랫폼을 활용해 크라우드펀딩을 실시한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한국전력공사와 사회연대은행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펀딩 결과에 따라 기업당 최대 2천만원 한도에서 펀딩 성공금액의 최대 3배수를 무이자 대출 지원한다.

이에 앞서 크라우드펀딩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 기본 교육 및 펀딩 프로젝트 설계 교육 등이 진행된 바 있다.

사회적경제 조직의 크라우드 펀딩은 (주)오마이컴퍼니의 웹 플랫폼(http://www.ohmycompany.com/project/partnershipList.php?PartnerShip=KP)을 통해 이뤄지며 11월 22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된다.

펀딩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적경제조직들이 자금 조달및 매출증대를 위한 홍보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지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전은 2012년부터 사회적기업 육성과 창업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해 왔으며, 특히 2013년에는 공공기관 최초로 ‘협동조합 지원사업’을 시행하여 다양한 사업모델을 발굴하는 등 3년간 총 16억원을 지원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바 있다.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1,900개 업체에 400여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