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선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5·18홍보단 푸른새 발대식 참여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민기)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동아리 ‘현대사 기억행동단’과 ‘LED치어리딩’이 지난 3월 28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청소년 ‘5·18홍보단 푸른새 발대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소속 청소년동아리 ‘현대사 기억행동단’과 ‘LED’ 참여 사진 
소속 청소년동아리 ‘현대사 기억행동단’과 ‘LED’ 참여 사진 

‘청소년 5·18 홍보단 푸른새’는 5·18민주화운동 정신인 민주·인권·평화·나눔·공동체의 가치를 온·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하여 글, 그림, 춤, 노래,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5·18민주화운동을 알리는 활동을 진행하는 청소년 사회참여 모임으로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청소년 단체인 「문화행동 S#ARP」이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5·18 홍보단 푸른새’ 활동에 참여하게 되는 봉선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동아리들은 자신들의 활동목적에 따라 홍보 콘텐츠 제작과 오프라인 행사기획 운영, 공연예술 콘텐츠 제작 활동 등을 중심으로 5·18민주화운동 정신을 알리는 계승하는 5‧18민주화운동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 정민기 관장은 “우리 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동아리들이 대한민국 민주주의 소중한 자산인 5·18민주화운동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5‧18민주화운동 정신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단체인 「문화행동 S#ARP」이 광주광역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립청소년수련시설로 ‘자치와 자립’, ‘생활기술’, ‘마을공동체’, ‘시민성’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더 나은 삶을 디자인할 수 있는 청소년 창의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