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새학기 맞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지난 15일(수요일) 장성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22일 문향고등학교, 24일 장성중학교, 29일 삼계중학교, 삼계고등학교에 등교시간, 점심시간에 찾아가 새학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상처받은 친구 마음, 감싸주는 우리 우정 단체사진
 상처받은 친구 마음, 감싸주는 우리 우정 단체사진

새학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학교폭력이 일어나지 않도록 사전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여 행복한 학교 문화 만들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에게 우정미션 실시 룰렛 돌리기와 뽑기를 통한 응원 문구 전달로 청소년전화 1388을 알렸고 학교폭력 예방 지문서약을 하기도 하였다.    각 학교 또래상담자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직접 제작한 피켓을 들고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는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뿐만 아니라 장성군, 장성경찰서, 보건소, 교육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새학기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민관 합동 점검 활동도 진행하고 있으며, 장성관내 학교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운영 물품인 룰렛, 뽑기기계, 폴라로이드 등 다양한 물품 대여 활동도 운영하고 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덕진센터장은 “청소년들과 함께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다짐하는 시간이 대견하였으며, 이러한 활동들이 학교폭력 없는 따뜻하고 건강한 학교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한편,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비영리단체 청소년자람터 ‘오늘’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 제공,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인터넷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전화(국번없이1388) 및 상담,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061-393-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