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서남권, 경기 북부 고양, 의정부 지역 독서법 특강
- 2023 초, 중, 고 마인드 교육 활성화 방안 Q & A

고양, 김포, 일산, 파주 주부 동아리 연합 모임

국제인성아카데미(원장 박선옥)는 3월 7일부터 21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서울 서남권, 경기 북부 지역 주부 및 청년. 대학생과 봉사단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교양지 ‘투머로우’를 중심으로 독서법 특강 및 마인드 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3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된 '투머로우'

본 행사는 지난 2월 투머로우 리터러시 특강 소식을 접한 각 지역 단체에서 국제인성아카데미 박선옥 원장을 초빙해서 진행되었다. 따뜻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꾸는 ‘투머로우 매거진’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잡지협회로부터 2023 우수 콘텐츠 상을 수상한 직후 열린 독서법 특강이라, 지역별 참여율과 호응도가 아주 뛰어났다.

서울시 양천구 실업인 모임에 특강중인 박선옥 원장
서울시 양천구 주부모임 리터러시 특강

박선옥 원장은 특강 진행에 앞서 독서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간단하고 의미 있는 독서 문진 항목을 2 ~3개 풀게 한 후, 책은 인생을 바라보는 눈을 바꿀 수 있고, 눈이 바뀌면 모든 것을 전과 다르게 볼 수 있음을 피력하며, 본 교육에 대한 학습 동기를 불러 일으키게 했다.

투머로우 3월호 한 권을 한 문장으로 함축하면 ‘마음을 적시는 봄비’라고 명명한 후, ‘마음을 적시는 봄비’ 시리즈로 6편을 소개했다. 삶의 질의 향상과 건강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니즈에 부응하는 내용들을 잘 간추려서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고, 중간중간 독서 꿀팁과 자료 정리 방안 등도 소개했다.

투머로우 내용 중 '성공의 열쇠 빌리빙 마인드' 챕터를 강의 중인 박선옥 원장

건강 적신호를 해결할 수 있는 생명 리셋 이야기와 하얀 황금, 소금 이모저모 알아보기. 2030 자취러를 통해 생각해 볼 수 있는 함께 살아가는 삶의 지혜, 빈센트 반고흐에게서 배우는 교류의 필요성. 그 외에도 성공의 열쇠, 그릿을 가능하게 하는 빌리빙 마인드. 계획하고 효과적으로 실행까지 이어지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하는 부분 등 삶 가운데 꼭 필요한 요소들을 강사 본인의 사례와 곁들여 설명해 주었다.

1부 독서법 특강 후에는 2부로 마인드 교육 현장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마인드 교육 활성화 방안 Q&A 시간이 이어졌다. 학습자 눈높이에 맞는 교육, 다양한 콘텐츠를 창출하는 방안, 효과적인 교육 스킬 등등 여러 질문이 속출했고, 박선옥 원장은 여러 교육 현장에서 경험한 사례와 본인이 준비하는 일부 예시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했다.

독서법 특강을 들은 양천구 손0화씨는 “강사님이 가르쳐준 일일 플래너 예시를 듣고 바로 제 삶에 적용해봤는데, 적용 전.후의 차이가 느껴지고,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었다”고 후기를 보내왔다.

'나비인성교육원' 강사진과 함께 찍은 사진

마인드 교육 활성화 방안을 들은 고양시 인성교육전문기관 나비인성교육원 관계자는 “학습자 눈높이에 맞는 교육법과 시연해주는 시간이 너무 알차고, 주고받고 학습자와 함께하는 교육 스킬이 인상 깊고, 많은 새로운 것들을 배우는 알찬 시간이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국제인성아카데미는 계속해서 초. 중. 고등학교 마인드 교육과 아울러 다양한 독서법 특강, 독서 힐링 아카데미 등을 이어 진행할 계획이라고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