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의 굴욕적 한.일 외교 정상회담으로 국민적 공 분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수도 있다.

한.일 외교 정상회담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총리
한.일 외교 정상회담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총리

세계 경제의 먹구름을 거치고 있지만 우리의 현실은 그리 녹록하지 않은 게 사실이다.

윤석열 정부의 한·일 외교에 따른 심각한 정도로 걱정이 된다.

벌써부터 윤석열 정부의 퇴진을 말하고 있다.

한.일 정상회담에 이은 진실 공방 게임으로 비춰질 정도로 양국의 관계가 개선이 아닌 악영향의 여파가 생길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엄습해 있다,

윤석열 대통령의 갈지자 행보로 말미암아 사실적 관계를 보자면 한국과 일본의 역사적 청산을 할 수 있는 산적한 꾸러미가 한가득 쌓여 있는 것도 사실로 점철된다.

한국의 대통령으로써 부적절한 언행의 결과가 나라의 국격에 생체기와 엄청난 스크래치로 인하여 국민들의 자존감에 심각한 상처를 입혔다.

국민들의 격앙된 마음이 쉽사리 풀릴지 의문이 든다.

여기에 더해 대외적인 세계 경제의 먹구름은 거치고 있지만 우리 경제의 사실적 경제 여건의 현실은 침체를 더해 마이너스 경제수지로 인한 대중 무역적자와 대미 무역수지 적자로 그리 녹록하지 않은 게 사실이다.

어제는 전북지역 전주 풍남문 광장과 성당에서 윤석열 정부의 퇴진 미사 예배를 치뤘다.

나라의 여러 곳에서 심각성에 대한 우려가 현실로 표면화되고 있다.

그것의 반증이 대통령에 대한 국민의 지지가 철회로 나타나고 있다.

1년도 안 된 정부에서 대통령에 대한 지지도 하락이 심각한 상태이다.

진보와 보수의 문제가 아닌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보수 정당의 국민적 신뢰에 대한 하락을 동반한 심각한 우려가 나타나고 있다.

현재의 많은 문제점에 대한 표면적 우려가 정권의 존망까지 흔들고 또한 흔들릴 수 있다.

주권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잘못된 정책에 대한 과감한 수정, 대안 대책 수립 결정을 내릴 수 있길 간절히 기대해 본다.

그리고 한·일 정상회담의 부적절한 대응과 행동으로 씻을 수 없는 실수에 대한 인정을 통한 사과를 하고 대책을 마련하여 국정운영의 정상화가 시급하다.

대한민국 3권분립 체계의 근간을 훼손한 것에 대한 사죄와 용서도 구해야만 할 것으로 판단된다.

엄연한 대법원 확정판결에 대한 불복으로 인하여 강제 징용에 의한 강제 노동의 피해를 입은 국민에게 엄청난 정신적, 육체적 피해를 준 책임은 분명히 윤석열 정부에게 고스란히 있다.

1965년 한.일청구권으로 국가적 배상과 보상에 대한 기준은 소멸되었다고 하더라도 개인적 피해를 당한 개인 청구에 대한 자격은 분명히 살아 있다고 대한민국 대법원 확정 판결은 물론 일본 최고재판소에서도 똑같이 인정하고 있는데도 우리의 대통령과 정부는 눈을 감고 가려고 한단 말인가?

국가와 정부의 목적은 국민 안위를 지켜야 한다고 본다.

가장 먼저 나서서 국민을 보호해야 함에도 이것을 묵인, 묵살을 하게 된다면 엄청난 국민적 저항에 부딪히게 될 것이다.

국민은 국가가 인위적 명령을 내리는 상하관계가 아니다.

함께 논의하고 합의해서 한 방향을 통해 국민적 염원을 알고, 잘 받들어 국민의 편익을 지키고 나아가 국가가 발전을 할 수 있는 근간과 토대를 만들어 국민의 편안한 삶을 영위하게 하는 것이 국가가 있는 목적으로 볼 수 있다.

윤석열 정부의 미숙한 국가 운영의 운전은 여기서 멈추어 줄 것을 간절히 기대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