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은 19일(일) 밤 9시부터 90분간 한국행복학회 12차 온라인 교학상장학습을 진행하였다.

한국행복학회 사무총장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행코교수단 충청권 회장)는 "12차 교육에서는 지난 주 11차 학습과제와 관련하여, 행코 책임교수인 김은우 연구원이 "호모 사피엔스 사피엔스가 발전시킨 문화와 문명이 남긴 가치의 발견"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그리고 학회장 김용진 교수가 12차 학습을 "호모 사피엔스가 손발자본시대를 구축한 4대 핵심 역량과 행복인문학적 가치"에 관하여 강의를 진행하였다."라고 소개했다.

한국행복학회 후원이사인 김현주 연구원(SNS홍보위원장, 네이버 블로그 '채은 김현주의 행복보따리' 운영자)은 "12차 학습에는 17명이 참석하였다. 늘 느끼는 일이지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행복인문학에 대한 실력을 갖추겠다는 열정도 대단하다. 그리고 자치단체와 협업으로 행복서포터즈 운동을 진행할 때 행복교육, 행복상담, 행복나눔 등을 진행할 때 아주 중요한 스킬을 배우고 있다는 점도 좋다. 뿐만 아니라 한국행복학회에서 2030비전으로 자문위원 박언휘 박사님과 협회장의 행복대학교 설립에 대한 비전의 초석을 만들어 가는 중이기에 의미가 큰 학습시간들이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자기계발을 하려면 한국행복학회 연구원으로 매주 학습하는 시간을 가지라고 요청하고 싶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한국행복학회 지회단장 정락중 연구원(행코교수단 서울권 회장)은 지난 15일(수) 서울 강남시어터홀에서 개최된 임주완 연구원의 북 콘서트 참관기를 동료 연구원들에게 전하면서 "임주완 박사의 북 콘서트가 참 훌륭했다. 노자철학에 대한 조예가 깊었다. 다시금 축하드린다"라고 말하였고, 4월 1일과 2일 행코교수단 번개팅을 추진하는 추진위원장 백수연 연구원(행코교수단 경상권 회장)은 4월 1일 오후 2시부터 협회 본부에서의 그릴 바베큐 파티, 오후 7시 30분 박언휘종합내과병원 방문 및 티타임과 행복대학교 비전 공유, 밤 10시 청도 별빛축제 참가, 취침, 4월 2일 운문댐과 운문사 산책 및 친교, 중식후 해산 등에 관하여 자세히 일정을 소개하면서 15명 정도 참석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