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아카데미 교육과정'

298기 기자아카데미 교육모습
298기 기자아카데미 교육모습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시민기자협회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에서 진행하는 기자아카데미 교육을 받았습니다.

3월 18일 원데이클래스로 8시간 강의를 들었습니다!
교육 장소는 서울 에피소드262 3층 강의실에서 받았습니다.
기자아카데미를 하는 이유는 민주주의와 공공저널리즘 확산이 목적이라고 합니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은 기자양성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한국시민기자협회는 고성중 사무총장이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기자학 교수이기도 합니다.

모든 시민이 기사를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시민 기자의 영역'과 '기사쓰기 요령' 등을 가르쳐 올바른 시민기자를 양성하는데 온 힘을 쏟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은 지난 14년 동안 12시간으로 진행하다 2023년 1월 부터 원뎨이클래스로 총 8시간으로 1교시부터 8교시까지 입니다.

OT(민주주의와 공공저널리즘), 기사작성 요령, 보도자료 작성방법, 제목 만들기, 교시 뉴스콘텐츠 생산, 기자 소양교육 및 팩트를 말하자. 기사쓰기 실습, SNS 특강, 단체기사 작성 실습, 100문항 시험 및 수료식으로 교육과정만 봐도 기자를 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네요.

고성중 교수는 1교시에서 국가의 기둥은 언론이다고 말하며 여러분들이 우리나라를 위해 노력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기자아카데미를 수료하면 시민기자는 보도자료 작성부터 홍보기사, 주변 기사 등을 작성하며 수습기자 과정도 거친다고 합니다! 4월 22일 299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하니 많은 관심과 공유 부탁드립니다!

이 행사는 공공저널리즘 목적으로 기부금을 사용하여 행사를 진행 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