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기자아카데미 298기 과정 수료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에서 한국시민기자협회 기자아카데미 298기를 원데이클래스로 진행했다.

한국시민기자협회 기자아카데미 298기
한국시민기자협회 기자아카데미 298기

한국시민기자협회 기자 아카데미 교육 진행은 서울 에피소드 262 3층 강의실에서 진행을 하였으며, 기자 아카데미를 하는 이유는 민주주의와 공공저널리즘 확산과 시민 기자단을 양성하여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깨끗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 고성중 사무총장이 진행을 하였다.

교육 내용은 대한민국 시민 누구나 자유롭고 올바르게 기사를 쓸 수 있도록 '시민기자의 영역'과 '기사 쓰기 요령', '기자로서의 윤리 강령' 등에 대하여 8시간을 진행을 하였다.

주요 강의 내용으로는 OT(민주주의와 공공저널리즘), 기사 작성요령, 보도자료 작성방법, 기사 제목 만들기, 뉴스 콘텐츠 생성, 기자소양교육 및 팩트를 말하자, 기사쓰기 실습, SNS 특강, 단체 기사작성 등 세부 내용을 이론과 실습 등을 통하여 진행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윤리강령과 기사 작성 요령 등을 평가를 통하여 합격자에게는 기자증과 수료증을 발급하였다.

앞으로도 기자아카데미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시민기자를 양성하여 깨끗한 언론 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시민기자협회는 노력하며 4월 22일 299기 과정도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고자료)

한국시민기자협회 설립 목적은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며 시민이 언론의 중심에 서고, 건전한 시민 저널리즘 정착에 기여한다.

시민기자의 자질 향상과 인권을 증진하며 서민과 소외계층, 사회적 약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새로운 언론 환경을 조성한다.

기존 언론의 사각지대를 감사히고 비판하는 사회언런운동 전개를 목적으로 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