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수료식 개최'

(시민기자증 사진)
(시민기자증 사진)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수료식에는 10명의 시민기자들의 수료식을 했다.

한국시민기자협회는 시민기자들이 정보를 수집하고 보도하는 것을 지원하며, 보도 활동을 통해 미디어 다양성과 시민 사회의 참여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이 협회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하며,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시민기자 교육은 시민 기자들을 대상으로 보도 기술, 도덕적인 보도 방법, 법적인 문제 등을 다루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민기자 네트워크는 시민 기자들 간의 정보 교류와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운영한다.

️시민기자 웹진 발행은 시민 기자들이 작성한 다양한 주제의 기사를 웹진으로 발행하여 공개한다.

️법률지원문제는 시민 기자들이 법적인 문제를 겪을 경우, 무료로 법률 상담을 제공하고, 소송을 진행하기 위한 자문을 제공하기도 한다.

️공익보도는 시민 기자들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사회적 이슈에 대해 보도하고,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보도를 진행한다.

️정책제안은 시민 기자들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법적, 정책적 개선을 위한 제안서를 작성하여, 국내 정부, 국제기구, 단체 등에 제출한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하는 한국시민기자협회소속 시민기자들의 보도 능력과 인식을 높이는 데에 기여하며, 미디어의 다양성과 시민들의 참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에서 10명의 시민기자들은 앞으로 각 지역에서 시민기자로서 정보를 수집하고 보도하는 것을 지원하며, 보도 활동을 통해 미디어 다양성과 시민 사회의 참여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하는 한국시민기자협회소속 시민기자들의 보도 능력과 인식을 높이는 데에 기여하며, 미디어의 다양성과 시민들의 참여를 촉진하는 역할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