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rone 교육 시스템 베트남 열풍

Snopology DEMO 수업(23.2월) / (주)드론디비젼 제공
Snopology DEMO 수업(23.2월) / (주)드론디비젼 제공

대전 대덕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드론 전문기업 (주)드론디비젼은 22년 11월부터 베트남 호치민 소재 VFIS 국제학교와 반랑대학교에서 실내 드론군집비행 시연을 보이고 드론 체험을 보였다. 

[관련기사 : http://www.dtnews24.com/news/articleView.html?idxno=736518]

2022년12월부터 화상회의를 통하여 사전 현지 강사를 양성하였으며, 23. 2. 12일부터 현지에 한국 드론 전문 강사를 보내서 드론에 대한 강의 지도를 실시하였다.

현지 강사를 통하여 23년 2월 데모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VFIS국제학교와 SIKS 국제학교, Snopology에서도 데모 수업을 진행하였다.

베트남 드론 체험 교실(23. 02월) / (사)드론디비젼 제공
베트남 드론 체험 교실(23. 02월) / (주)드론디비젼 제공

학생들의 호응도 좋았으며 방과 후 수업으로 요청하여 SIKS에서는 23년 3월 17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수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그리고 Snopology에서는 매주 토요일 1시간씩 드론에 대한 이해와 비행 연습 등을 통하여 드론 비행술을 숙달하고 드론 코딩을 통하여 실내 군집 비행술을 배울 예정이다.

앞으로 (주)드론디비젼은 장애인, 지역아동센터, 취약계층에 대한 4차 산업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베트남 등 드론 교육 시스템이 없는 나라에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통하여 드론 전문인력 양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