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신규위원 모집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광산구청소년수련관은 3월20일부터 4월10일 까지 ‘23년도 광산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신규위원’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지역에 주소를 둔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15세 ~ 24세)으로 인원은 최대 20명 까지 선발할 계획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 4조」 에 근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에 청소년활동을 활성화 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구성된 자치기구로 청소년들의 요구와 의견이 광산구청소년수련관의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개선·반영 될 수 있도록 연구·조사, 모니터링, 자문·평가 등의 역할을 감당한다.

위원으로 위촉되면 위촉장과 함께 다양한 청소년활동 및 사회참여 경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고 활동에 따라 봉사활동의 시간이 부여된다.

22년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한 김태현 군(22세)는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다양한 청소년들을 만나 기획하고 진행했던 경험들이 무엇보다 의미가 있었고 대학 생활이나 자기소개서를 쓸 때 그때의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 소감을 밝혔다. 

신청방법은 광산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기관 메일(gsanymca@daum.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