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센트럴T성형외과 김규보 원장 인터뷰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찾아온 가을의 10월!
 전라남도 목포에 거주하는 취업준비생 이모(여·29)씨는 가을 하반기 취업시즌이 되자 좀 더 나은 기업 취직을 위해 광주 상무지구에 소재한 성형외과를 찾았다고 한다.

이처럼 극심한 취업난 속에서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생기며 면접 때 좋은 인상을 위한 취업성형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취업준비생 남녀 40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34.3%가 취업이나 이직을 위해 성형할 생각이 있다고 답하였으며, 성형하고 싶은 부위로는 코 41%, 눈 28%, 지방이식 15%, 안면윤곽12%, 가슴 2%, 기타 2% 순으로 조사되었다.「취업포털사이트 잡코리아」

 하지만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외모 스펙을 올리기 위해서 성형의 욕구는 있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감과 회복기간, 비용적인 부분 때문에 망설여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최근에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비절개 방식인 코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절개수술이 아닌 비절개 방식의 간단한 시술로 절개수술보다 좋은 효과의 코성형이 가능하며, 멍이나 붓기가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시간이 부족한 취업준비생에게 적합한 시술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바비코는 KFDA 의료기기 안전등급 4등급(최고등급) 승인을 받은 녹는 가시실(Absorbable Barbed Suture)을 피부에 최소한의 손상을 주고, 코기둥, 코끝, 콧대, 콧볼 등에 삽입하여 코를 성형하는 코성형 전문 제품으로 코기둥, 코끝, 콧대, 콧볼 등에 들어가 스캐폴드 기능을 하고 거기에 필러 등의 보충제로 몰딩하여 원하는 모양의 코라인을 디자인 할 수 있어 만족도 매우 높다.

 광주 상무지구에 위치한 센트럴T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김규보 대표원장은 “비절개 방식으로 5분에서 10분 내외의 짧은 시간 안에 코성형이 가능한 바비코의 경우 매부리코나 콧대가 낮은 경우, 콧대가 휘어진 경우, 코끝이 처진 경우 등 다양한 형태의 코모양을 비절개 방식으로 간단히 교정이 가능하여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 만큼 취업준비생에게 적합한 시술이다.”며 “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 개인의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과 조화를 고려하는, 코성형 시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광주 센트럴T성형외과 김규보 원장]

▲ 센트럴T성형외과 전문의 김규보 원장 인터뷰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