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광주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오는 3월 12일까지 광주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참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2023년 광주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포스터
2023년 광주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포스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지방자치단체가 정책을 만들과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로서,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 도모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지역 내 14세~24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참여위원회를 20명 내외로 위원 선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위원회 위원은 광주광역시장 명의의 위촉장과 위원증을 발급받아 광주광역시 청소년정책 사업에 대해 의견 제시와 모니터링, 지역사회 활동, 참여기구 교류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참여위원회는 지역 청소년 이슈에 공동 협력하여 청소년 간의 연대의식 향상 및 청소년 원탁토론회를 통해 청소년 정책에 대한 자유토론과 ‘청소년 교통비 지원’ 정책과제를 중심으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실천활동을 하였다. 
 
올해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교육·워크숍, 정책 발굴회의, 지방자치단체 연계 정책 간담회 등 다양한 참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활동안전팀(062-234-07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