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가 시작되면서 학생들의 마음은 분주하다. 자신이 설계한 목표를 향해 뚜렷한 각오와 미래에 대한 설레임이 가득하다.

우석고는 전북최고의 명문사학(훈산학원)으로 아름답고 능력있는 인간을 기르는 일이 미래를 위한 가장 멋진 투자라는 생각으로 도덕인, 실력인, 창조인이라는 가치아래 바른인성을 바탕으로 기본이 충실한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갖춘 실력으로 새로운 환경에 적응, 발전하여 우리 사회를 주도할 창조적 인재를 양성하는 곳이다. 교직원은 모든 순간이 교육의 과정임을 생각하여 한결같은 마음으로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실력향상을 휘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입시컨설팅 프로이드심리연구소 전북팀 명강사들
입시컨설팅 프로이드심리연구소 전북팀 명강사들

학생들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보면 따스한 가슴과 바른 가치관으로 세계를 주도할 실력을 길러 미래를 여는 창조적 인간이 된다라는 교훈아래 미소를 머금고 활기찬 모습으로 적극적인 자세를 보인다. 고인환 교장은 이른 아침부터 입시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시간을 보내달라고 환영의 인사를 보낸다.

우석고 고인환 교장 환영인사
우석고 고인환 교장 환영인사

오늘 우석고 3학년 학생들의 입시컨설팅은 프로이드심리연구소(김효창 대표)가 개발한 (대학전공적성검사)를 통하여 1차시에는 나에게 적합한 전공계열 & 학과 그리고 대학입시전형, 2차시는 진로선택을 위한 합리적 의사결정, 3차시에는 나의 생활기록부 분석, 4차시는 구체적인 입시계획 & 진로 장벽 제거& 캠프마무리 순서로 이루어졌다.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고선옥 박사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고선옥 박사

3학년이라서 전반적으로 자신의 계열학과, 입시유형을 알고 진지하게 수업에 임했으며, 생활기록부에서의 조금 더 자신이 준비해야할 일에 대한 질문이 왕성하게 이루어졌다.

마지막으로 3학년1반 학생들의 캠프를 마친 소감은 다음과 같다.

-이번 진로캠프를 통하여 자신의 입시준비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라인이 되었다.

-의사결정유형에 대하여 알아보고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고 보완할 점에 대해 알았다.

-진로의 장벽을 알고 대처하는 방법을 이해했다.
- 자신의 삶에 가장 중요한 사람은 바로 자신이라는 것을 깊이 새겼다.

우리 3학년의 신학기는 바쁘지만 모든 것을 시작하는 처음에 이런 시간을 주신 학교에 감사한다.

친절하게 안내해주신 프로이드심리연구소 전북팀 명강사들께 감사를 드린다.

전반적인 학생들의 분위기는 조용하면서도 세심하게 자신의 입시에 준비하는 태도가 좋았으며, 교실에서의 한마음으로 협력하고자 동료의식을 발휘하여 수업에 몰입하려는 모습이 인상깊었다고 고선옥 강사는 말한다.

수업시간 중간에 퀴즈와 오행시 짓기에도 자신의 의견을 명확하게 말하고 즐길 줄 아는 모습은 모두를 웃음 짓게 한다.

우석교정에 다양한 나무가 꽃망울을 짓고 수선화가 방긋 피어오르는 오늘전북팀 명강사들은 입시컨설팅으로 행복하게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