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머로우’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잡지협회로부터 ‘2023년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

올해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된 월간 ‘투머로우’는 2009년 창간, 현재 매월 12만 부를 발행하는 인성교육 매거진이다. /사진=투머로우 제공<br>
인성교육 잡지 월간 ‘투머로우’, 2023 우수콘텐츠잡지 선정 /사진=투머로우 제공

‘따뜻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꾸는 매거진’이라는 슬로건으로 매달 12만 부를 발행하는 교양지 ‘투머로우’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잡지협회로부터 ‘2023년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잡지협회는 잡지 산업 진흥과 읽는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우수콘텐츠잡지’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올해에는 학계와 관련 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기사 내용, 편집디자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내에 등록된 4천여 종의 잡지 중 ‘우수콘텐츠잡지’를 선정, 발표했다.

2023년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된 월간 ‘투머로우’는 2009년 10월 창간되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과 및 교육 관계자들을 위한 글로벌 리더십 매거진으로 자리 잡고 있다. 각계각층 글로벌 리더 인터뷰, 21세기 삶에 필요한 마인드, 인성함양, 문화교류, 해외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엄선하여 소개하고 있다.

또한, ‘투머로우’는 일부 중‧고등학교에서 진행되는 독서토론 수업에 교재로 사용되기도 하면서, 학생들이 잡지를 읽고 사고하고 토론하는 과정에서 올바른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는 한국잡지협회를 통해 국내 고등학교, 공공도서관, 군부대, 문화시설 등 문화소외지역 및 관련시설과 재외문화원에도 보급된다.

월간 ‘투머로우’ 권신영 홍보팀장은 “투머로우를 읽은 많은 독자들의 마음의 온도가 1도라도 더 올라가 세상을 따뜻하게 바라보며 행복하게 살길 바란다. 혼자가 아닌 함께 사는 인생의 기쁨을 전하며 끝까지 희망을 이야기하는 매거진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