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 시대 다시 행복한 인생을 꿈꾸며 도전하는 멋진 사람들

배관세척관리사5기단체사진
배관세척관리사5기단체사진

지난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충주예스연수원에서 한국배관세척관리협회(유흥종이사장)는 3박 4일에 걸쳐 배관 세척 관리사 2급 과정을 진행했다.

교육내용에는 물의 중요성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배관 세척과 ESG 운동의 연관성 또한 수도 배관과 보일러 배관을 모형으로 제작하여 세척에 대한 기술 부문 실습과 법정 의무교육인 성폭력 예방 운동, 장애인 인식개선, 개인정보보호, 산업안전, 옳고바른마음인지인성, 행복한 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시간을 준비하여 총 44시간에 걸친 강의가 진행이 되었다.

인생 1모작을 잘 마무리하고 백세시대를 준비하며 다시 새로운 배움을 하러 온 60이 넘은 수강생들도 여럿이 있었고 군대에서 제대하고 사회의 첫걸음을 엄마와 함께 참여한 수강생도 있었으며 공익적인 일에 멋지게 인생의 두 번째 시간을 집중하겠다는 수강생도 있었다.

배관 세척 관리사 민간 자격증은 주무 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인가가 이루어졌으며 서울시 교육청에 민간 비영리 교육단체(총재구호원)로 등록된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에서 승인받은 민간자격증이다.

행복한 인생을 꿈꾸며 도전하는 많은 이들의 얼굴에 보람찬 미소가 그들이 만나게 될 현장에서 고객들과 함께 빛나기를 응원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