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콜센터)테마 관련 종목군 연초 뜨거운 관심
최근 한달새 KTcs 89%, 브리지텍 80%, KTis 64% 등 상승

컨택센터(Contact Center)는 기존에 전화통화로 고객상담을 하는 것과는 달리 이메일, 화상통화, 원격제어 등으로 고객의 문제를 상담 접수하고 처리 결과를 안내한다.

최근에는 인터넷 전문 은행 등장과 은행과 증권사들의 오프라인 지점 통폐합으로 비대면 채널이 확대됨으로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021년 컨택센터 운영 기업들의 매출액은 58182억원으로 10년 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출처:2022 컨택센터 산업총람)

KTcsKT의 계열회사이며 KT 컨택센터, 오픈마켓 컨택센터, 114사업, 유통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KT /무선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병원, 공공기관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대신증권 KTcs 일간차트 캡쳐
대신증권 KTcs 일간차트 캡쳐

심덕재소장은 "KTcsAI기술력을 기반으로 2025년에는 한화 약 44조시장 규모가 전망되는 전세계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시장 공략 계획을 밝히는 등 선두기업으로 입지 강화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개별투자자는 22일 저점인 3,870(위 사진의 빨간선)을 일봉상 이탈시 비중 축소 또는 손절을 해야 한다."라고 했다. 그리고 또다른 관심종목으로 알체라, 엔텔스, 에스피시스템스를 꼽았다.

금융경제연구소 관심종목
금융경제연구소 관심종목

한편, 심소장이 어제(6) 관심 종목이었던 아이티아이즈가 장중 11%까지 상승하였고, 제주은행(58%)과 가온칩스(36%)가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자세한 관련 내용은 유튜브 "서울경제TV '해외선물의신' 우승자와 함께 양방향 추세매매(https://www.youtube.com/c/메타4)"에서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