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수영(고급반) 동호인 들이 모여 만든 동호회

동구국민체육센터에서 가장 활발하게 운영되는 수영 고급반 '앗사 가오리' 팀 
동구국민체육센터 운영 6개월을 맞아 국민 생활 체육 속에 꾸준하게 번창하고 있는 수영 동호인들을 만났다.  수영 동호인 팀 중 으뜸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앗사 가오리' 팀의 초대를 받았다.

'앗사 가오리'는 약 2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수영(고급반) 동호인 들이 모여 만든 동호회다. 반장(49)윤인환씨는 풍암지구에서 즐거운치과를 운영하면서 새벽 반 '앗사 가오리' 팀의 수장 역할을 하고 있다.

두 달에 한 번 정도 모이는 동호인들은  친목도모를 위해 모임을 갖고, 아침반 수영운동에 활력소가 되기 위해서 모인다고 했다.

이날, 지산동에서 25년 살고 있으면서 최근 동구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 다니는 양씨는 회원 전원에게 수영모자를 선물 했다. “아침반 수영시간에 노란색 모자는 가오리 팀으로 구분이 잘 될 것 라고 했다.”

회원 중 한 분이 "지난 2월달 은 추운 날씨에 심심해서 죽는 줄 알았습니다. 몇 분만 나오시면  힘들어요" 했다. "3월 달은 재미가 있겠습니다."

신입회원을 소개하는 시간에 백운동 사는 정(60)여사는 가장 성실히 수영을 한다고 동료들의 칭찬을 받고, "저는 새벽 4시에 일어나 식사준비를 해놓고 건강에 좋아서 열심히 다닙니다." 

윤반장은  모임을 두 달에 한 번씩 갖기로 정하고, 차기 모임은 건강식으로 하모를 잘하는 집에서 만나기로 했다. "우리팀은 너무나 재미 있어서 "앗사 가오리 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