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 단양에서 시작하세요~

커피숍을 운영하는 청년 창업가(사진 단양군청 제공)
커피숍을 운영하는 청년 창업가(사진 단양군청 제공)

단양군은 2023년 2월 6일(월) 우수하고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 창업가 육성·지원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3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김문근 단양군수 공약 사업이기도 한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위축된 청년 창업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고 역동적인 지역 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되었고, 사업비는 지난해 5,900만 원 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총 1억3600만 원이 투입된다.

청년 창업가로 선발될 경우 역량 강화 교육, 창업 지원, 통합홍보 마케팅 등 3단계로 구성된 교육을 받게 되며 점포 리모델링비, 임차료 등으로 최대 1,80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신규 사업으로 독특한 아이디어는 있지만, 장소 확보, 기초 자금 등 창업에 제약이 있는 청년은 온라인 창업 유형으로 최대 800만 원을 지급할 방침이다.

모집 기한은 3월 10일까지며, 19세∼49세 예비창업자로 온라인 창업형(2개소)을 포함해 총 7개소를 선발할 예정이다.

톡톡 튀는 다양한 아이템과 단양에서 성공할 꿈을 가지고 있는 청년 유입을 위해 타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 창업가도 모집한다.

단, 사업 대상자로 선정될 시 30일 이내 단양군으로 주소지 이전을 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대한민국 대표 관광 1번지 단양에서 창업의 꿈을 마음껏 펼쳐보길 바란다.”라며,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시책도 준비해 청년이 살고 싶은 단양의 토대를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청은 마감일까지 군 홈페이지에서 사업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구비서류를 포함해 단양군 지역경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