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순이익 전년동기대비 15%이상 증가

남성은 각종 전자제품을 생산하여 수출하고 모바일 오디오, 비디오 기기, XM위성수신 라디오, GPS 수신기, 스마트키 등을 해외에 판매하는 기업이다. 국내에서는 유통, 임대사업도 영위하고 있고 구로 크라운플라자, 서울 면목동의 CAMELLIA 면목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2,000원에 시작한 주가는 2,600(23일 종가)까지 올라 26%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남성의 PER(주가수익비율)12.47로 업종 평균 16.43보다 낮고, PBR(주가순자산비율)0.72로 업종 평균 1.53보다 낮고, PSR(주가매출액비율)0.83으로 업종 평균 1.39보다 낮다. 업종 특이성을 고려해 비교적 저평가된 종목으로 고려해볼만한 종목이다.

대신증권 남성 일간차트 캡쳐
대신증권 남성 일간차트 캡쳐

, 지난 3년간 매출액과 결산 순이익의 증가, 최근 4분기 누적 순이익 흑자를 내는 등 수익성 관점과 성장성 관점에서 투자매력도가 높은 기업이다.

심덕재소장은 "남성은 지난 3년간 매출액과 결산 순이익의 증가, 최근 4분기 누적 순이익도 흑자를 내는 등 수익성 관점과 성장성 관점에서 투자매력도가 높은 기업이지만, 21일 저점인 2,565(위 사진의 빨간선)을 일봉상 이탈시 비중 축소 또는 손절을 해야 한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했다.

금융경제연구소 관심종목
금융경제연구소 관심종목

한편, 심소장의 관심 종목이었던 제주은행(46%)과 가온칩스(14%), 벨로프(10%)가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자세한 관련 내용은 유튜브 "서울경제TV '해외선물의신' 우승자와 함께 양방향 추세매매(https://www.youtube.com/c/메타4)"에서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