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창업지원단 스타트업의 판로개척 및 글로벌 진출 지원

UAE 경제사절단 참여 중인 ㈜에이버츄얼 김태준 대표(좌측)
UAE 경제사절단 참여 중인 ㈜에이버츄얼 김태준 대표(좌측)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창업지원단이 중점 육성하고 있는 인공지능, 탄소중립, 기후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에이버츄얼(대표 김태준)이 최근 무역협회가 공개한 국내 주요 100개사에 포함되었다고 밝혔다.

에이버츄얼은 아랍에미리트(UAE)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대한민국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며 경제영토 확장에 기여했다.

차세대 공기살균 플랫폼 기업인 에이버츄얼은 30여개 특허를 보유한 고효율 특수 살균 모듈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로봇 기술과 융복합한 AI 방역로봇을 지난해 출시했다. 가정용 살균 솔루션, 의료용 멸균 솔루션 등으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협회의 지원을 통해 2022 탄소중립 EXPO에 참가, 신제품인 메디컬 에이웨어(Medical A-WEAR)'를 전국 9개 치과의원에 공급하는 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에이버츄얼은 공기 중 부유균 뿐만 아니라 바람으로 표면 부착균의 RNADNA를 파괴하는 특수 살균 제품을 선보여 UAE(아부다비 Rixos Marina Hotel) 현지에서 진행하는 비즈니스 포럼 및 투자유치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김태준 대표는 “UAE 경제사절단 참여를 해외 투자유치는 물론 비즈니스 네트워킹 확대와 해외지사 설립 추진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이상진 본부장은 스타트업을 포함한 우리 중소중견기업들이 산업데이터와 산업 AI 활용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지능화협회에서는 오는 39일과 10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전체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산업 AI 활용 촉진을 가속화하는 네트워크 교류의 장인 2023 산업지능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 참관을 희망하는 기업과 개인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혁신기획팀 정이진 주임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