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시민행복감증진 프로젝트의 현장 책임자로 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충청권 행코교수단 회장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는 "조용하지만 지역사회에서 큰 교회 권사로서 성실하게 신앙활동과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정명복 행코 책임교수가 충북3지회 단장으로 활동하게 됨을 축하 드린다. 청주시가 정명복 단장으로 더 밝아지고 생명존중, 화합, 그리고 우리 협회가 추진하는 '감사-존중-나눔 운동'이 활성화되기를 기원한다"고 축하했다.

서원대학교에서 교수로 제자들을 가르치고 있는 행코 책임교수 최태선 박사는 "정명복 선생을 책임교수로 추천한 사유는 행복 서포터즈 운동을 가장 잘 할 능력과 인성을 잘 갖춘 분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정명복 선생은 서원대학교 대학원 창업경영학과에서 석사를 취득하였고, 일평생 조달청에서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륜을 잘 살려 청주시민의 행복감 증진을 위해 앞장서는 충북3지회 단장의 책무를 능동적으로 잘 만들어 갈 것을 확신한다"고 응원했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우리 협회는 한국행복학회를 통해서 마을리더육성법안 마련, 토종행복학 이론화 작업, 국민정서에 잘 맞는 행복 프로그램 계발, 국회와 대학교 등에서의 정기적인 포럼 개최, 학회지나 학술논문집 발간 등과 같은 이론화 작업을 추진한다. 그리고 또 하나는 행복서포터즈를 통해 자치단체장과 국회의원 및 지역주민들과 공동체 운동을 펼쳐나감으로서 다같이 잘 사는 세상을 만드는 주역으로 뛰게 한다. 이 두가지를 3년간 확실히 추진하여 진정한 행복멘토로서 자리매김하고, 행코 책임교수 자신에게는 이전보다 의미있고 보람된 삶을 살아가도록 로드맵을 추진하는 중이다. 시대를 예견할 능력과 도전의식을 갖춘 정명복 책임교수를 비롯한 행복서포터즈 지회 단장들께 축하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