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활동 현장 만든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수도권 행코교수단 회장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는 "동양철학박사로서 노장사상 전문가 및 풍수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임주완 박사가 '행복서포터즈 경기2지회'를 구성하는 단장으로 활동하게 되었다. 용인시민의 행복감 증진을 위해 행복봉사활동을 전개할 경기2지회 개설을 축하드린다"라고 발표했다.

임주완 박사는 "제가 특별히 핵심지역으로 활동할 용인시는 인구 100만명이 넘는 특례시이다. 수도권이기 때문에 이동이 많고 고향이 각기 다른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특징때문에 공동체의 협업이 잘 안되는 곳이다. 따라서 행복사각지대에 놓인 고립된 주민들이 적지 않은 곳이고, 이들을 위한 행복 서포터즈 활동이 정말 필요한 곳이다. 앞으로 행복서포터즈 경기2지회를 통해 이러한 운동을 구체적으로 준비하고 진행할 것이다. 일단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들을 하나 둘 육성하면서 행복봉사활동에 대한 비전을 넣어주면서 함께 활동할 동지들을 규합할 것이다. 큰 기대를 하여도 좋을 것"이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임주완 박사의 친화력과 지구력과 온화한 성품이 용인시민의 행복감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응원한다"고 응원메시지를 보냈다. 협회는 행복서포터즈 지회단장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성공사례를 공유하거나 행복서포터즈 단원 영입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