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와 함께 교통 안전 캠페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정덕구 기자]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스쿨존 만들기

’ 지역사회와 함께 교통 안전 캠페인

▲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유덕초등학교는 9월 8일(화) 오전 8시 10분부터 8시 40분까지 학교 주변의 횡단보도와 통학로에서 유덕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와 서부경찰서 교통계 담당 경찰관들이 함께 주관하는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스쿨존 만들기’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교통안전 캠페인은 학생들의 등굣길에 큰 사거리가 위치하고 있어 위험하게 노출되어 있는 본교의 상황에 맞게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의 교통질서 의식 함양과 등·하굣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시행되었다. 또한 보행자의 시야확보를 위해 학교 주변에 주차되어 있는 차량에 대한 이동 협조 등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주민들도 함께 노력해줄 것을 호소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유덕초 녹색어머니회와 서구 녹색어머니회연합 임원, 서부경찰서 교통계 담당 경찰 등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고 캠페인에 동참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고현아 교장은 “본 캠페인을 통하여 우리 학생뿐만 아니라 우리학교 주변의 주민과 학부모들까지도 교통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 항상 우리 유덕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함께 협조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